본문 바로가기
영어하고/하루, 30분

36~37과 if / wish 과거형 동사 요약

by 영하고 독하게 2024. 6. 16.

if / wish 과거형(Ved)

(1) 공식

If 주어 Ved
(would는 제외)
주어 Ved
- wish

 

(2) 의미

[만약 ~한다면 ~할 텐데] (동사의 형태만 과거일 뿐 시제는 현재)

[~한다면 좋겠다] (동사의 형태만 과거일 뿐 시제는 현재)

 

(3) 비교

과거형 동사와 현재형 동사 비교 [If Ved] [If V]
느낌 거의 불가능한 상황 가정 어느정도 가능한 상황 가정

 

(4) 예문

□ What would you do if you won a lot of money?

   (만약) 네가 돈을 많이 번다면 무엇을 하고 싶어?

If I won a lot of money, I might buy a house.

   내가 돈을 많이 번다면, 집을 사지 않을까.

I think I left my watch at your house. If you find it, can you call me?

   네 집에 시계를 두고 온 것 같아. 찾으면 나한테 전화해 줄래?

If you found a wallet on the sidewalk, what would you do with it?

   길에서 지갑을 줍는다면 어떻게 할 거야?

I'd be very scared if somebody pointed a gun at me.

   (만일) 누군가가 내게 총을 겨눈다면 정말 무서울 거야.

There are many things I'd like to do if I had more time.

   내게 시간이 더 많다면 하고 싶은 일이 많아.

Do you ever wish you could fly?

   날고 싶다고 생각한 적 있어?

I'm glad I live here. I wish I lived here.

   나는 여기 살아서 좋아. 나는 여기 살면 좋겠어.

If I was/were you, I wouldn't buy that coat.

   내가 너라면 그 코트 안 사.

I wish Anna was/were here.

   나는 안나가 여기 있으면 좋겠어.

If I were rich, I would travel a lot.

   내가 부자라면 여행을 많이 다닐 거야.

She could get a better job if she could speak another language.

   그녀가 다른 언어를 할 수 있다면 더 좋은 직업을 얻을 수 있을 텐데.

I wish I could help you.

   내가 너를 도울 수 있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