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하고/하루, 30분

[GIU] 83, 84과 some, any, no, none 요약

by 영하고 독하게 2024. 2. 18.

1. some, any 예문

1.1. [some-]

We bought some flowers.
우리는 꽃을 약간 샀다.
I want something to eat. 
나는 (약간의) 먹을 것을 원한다.
Are you waiting for somebody?
당신은 (아는 사람)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나요?
 

1.2. [any-]

We didn't buy any flowers.
우리는 어느 꽃도 사지 않았다.
I don't want anything to eat.
나는 (어떠한) 먹을 것도 원하지 않는다. 
Is there anybody in the house?
집에 (어느) 누구라도 있습니까?
 

1.3. 비교

some-은 긍정문에서 자주 쓰인다. any-는 부정문이나 의문문에서 자주 쓰인다. 또한 some-은 상관있는 사람, 물건을 의미하는 단어이지만, any-는 상관없는 것을 의미한다. 모르는 사람이나 모르는 물건 등. 
아래의 대화 예시로 비교 해보자!
A : Let's go out somewhere. 나가자.
B : Where? 어디로?
A : Anywhere! 어디든! (아무 곳이나 상관없다는 소리. 모르는 곳도 괜찮음)
 
 

2. no(ne) 예문

2.1. [no ~]

There was no bus.
버스가 없었다.
There were no stores open.
열려있는 가게가 없었다.
 

2.2. [none]

There are none left.
남은 것이 없다.
None (of the students) were happy.
(그 학생들 중) 아무도 행복하지 않았다.
 

2.3. 비교

no는 한정사라서 단독으로 쓰기 힘들다. 즉, 무엇을 한정할 것인지 그 대상인 명사가 뒤따라 나와야 한다. none은 단어 자체가 대명사라서 none 하나만 단독으로 쓸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