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소 자극적인(?) 제목으로 시작하는 오늘의 글. 책과 도서관을 사랑하는 분들께 꿀 정보인 독서포인트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의정부 사람이라면 누구나 포인트를 적립하고 현금처럼 쓰실 수 있답니다.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제가 벌써 지인 세명한테 영업했어요 ㅋㅋㅋㅋㅋ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독서포인트 가입 방법
우선 의정부시 도서관 회원 가입 진행 후 회원증을 발급받았다는 전제하에 그 이후부터 설명드릴게요.
의정부 도서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 후, 빨간 동그라미 부분인 독서포인트를 눌러주세요.
왼쪽 사진처럼, 독서포인트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오른쪽 사진처럼 새로운 창이 뜨면, 여기에서 서비스 가입을 해주세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끝!!
2. 독서포인트 적립 방법
- 의정부 관내 도서관에서 대출한/상호대차 한 도서를 반납하면 다음날 적립
- 반납도서 1 권당 50포인트 적립
- 1일 최대 500포인트(=반납도서 10권) 적립 가능
- 도서 연체 등의 경우 적립 불가
이제 책만 열심히 읽으면 포인트 부자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그래서 상호대차 신청한 거 찾으러 도서관 갈 때마다 상호대차 책들 + 그 자리에서 표지 끌리는 책들 합쳐서 10권씩 빌려요. 빌려두면 결국 다 읽더라고요...? ㅎㅎㅎ
3. 독서포인트 사용 방법
3.1. 포인트 소멸
- 매년 12월 1일 자동 소멸
- 서비스 탈퇴 시 자동 소멸
- 도서관 회원 탈퇴 시 자동 소멸
3.2. 포인트 사용
11월 되자마자 알뜰살뜰 모은 포인트 야무지게 써봤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최은영 작가의 신작이 나와서 집 근처 송산 서점으로 달려갑니다.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1동네 서점이 다양해요. 아래 목록에서 가장 가까운 서점을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서점에 가실 때 도서관 회원증과 신분증을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 도서 구입은 가능하나, 문구류 또는 상품권은 구입이 불가능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구매하고 난 뒤 차감된 포인트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300원+송산서점 기본 10% 할인으로 엄청 저렴하게 사 왔습니다.
4. 책 산거 자랑질
영롱하죠? 「쇼코의 미소」로 유명한 최은영 작가. 분명 쇼코의 미소는 읽다가 노잼이라 덮었는데, 「내게 무해한 사람」 읽고 푹 빠져서 팬이 되어버렸다죠? 「밝은 밤」은 책 사온 날 앉은자리에서 후루룩 다 읽었어요. 읽으면서 하도 울어서 눈탱이가 밤탱이가 된 것은 안 비밀.
의정부 도서관들은 주제별로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과학도서관과 미술도서관, 사랑합니다. (갑분 고백) 의정부 주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포인트니까 잘 챙겨두셨다가 필요한 책 구매할 때 써보시길 바랍니다.
- 온라인처럼 전 도서 10% 할인받을 수 있고, 사고 싶은 책인데 재고가 없다면 예약주문도 가능. 그리고 독특한 디자인의 엽서가 많아서 은근 엽서 맛집! [본문으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