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어독문학과를 제2전공으로 복수전공한 졸업생인 블로그 주인장. 독문과에서 학점 관리하랴 독일로 교환학생 가서 소통하랴 이런저런 문제집을 참 많이 봤습니다. (이제는 추억이 된...☆) 1
그중에 제가 좋다고 느꼈던 책을 소개합니다. 오늘은 독일어 회화책을 알려드릴게요!
1. 100일의 기적
제목에 충실하게도, 100일 동안 학습할 수 있는 분량입니다. 마치 미니 학습지를 보는 느낌이라 부담스럽지 않게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간결한 일상회화에 적합한 구성입니다. 진짜 원어민들이 쓸만한 짧은 대화 위주라서 공부하면서 재밌었어요!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독일어 기초문법이 어느정도 잡힌 분
- 원어민이 진짜 쓸법한 회화가 궁금한 분
- 매일 꾸준히 부담없이 공부하고픈 분
문법 설명 없는 회화책이라서 독일어 기초문법을 선행해주시면 좋겠습니다.
2. 독일어 패턴 728 독일어 문장 795
친절한 독일어 회화책입니다. 기초 문법까지 다뤄주기 때문에 문법책+회화책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갓성비)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독일어를 영어와 비교한다는 점입니다. 두 언어는 어순과 알파벳을 공유하기 때문에 비교하면서 배우기 좋습니다.
영하고 독하게 블로그에도 독일어를 영어와 비교하며 문법을 다룬 글들이 있습니다. 영어도 복습하고 겸사겸사 독일어도 공부하고 싶으신 분은 참고해주세요!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기초 문법도 함께 공부할 수 있는 회화책을 찾는 분
- 영어와 독일어를 함께 비교하면서 회화를 공부하고 싶은 분
3. 독일어 회화 핵심패턴 233
역시 문법도 함께 설명해주는 회화책입니다. 이 책만의 장점은 비슷한 회화 패턴끼리 묶어두었다는 점이죠.
이렇게 '위치'와 관련된 회화 패턴을 묶어두어서 한번 공부할 때 연관된 표현을 같이 익힐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한번 공부할 때 비슷한 유형의 표현법을 여러 개 익히고 싶으신 분
- 너무 짧기만 한 독일어가 아닌 고급 독일어 회화를 배우고 싶으신 분
오늘은 제가 그동안 공부하면서 참고했던 독일어 회화책을 추천했습니다. 여러분께 도움되길 바랍니다!
- 제1전공은 경영 [본문으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