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2022년 새해 시작 잘하셨는지요. 새해 인사가 조금 늦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도 영하고 독하게와 자기 계발 함께 해보실까요? 그런 의미로 2022년 올 한 해는 어떤 방향으로 블로그 글을 쓸지, 운영 계획을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영하고 독하게는 영어랑 독일어를 함께 공부하는 블로그입니다. 어학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가공하여 글을 쓰고 있습니다. 따라서 2022년 역시 영어와 독일어 공부에 치중한 글쓰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체적인 방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영어하고
- 한겨레 번역 수업
- 원서 / 잡지(이코노미스트 등)
- 전치사
영어와 관련된 글쓰기는 이렇게 세 가지가 목표입니다.
예전에 올렸던 한겨레 번역 수업 후기의 반응이 좋았어서, 올해는 수업 때 들었던 번역 꿀팁이나 스킬을 정리해서 올려보고 싶습니다. 필기를 고이고이 간직하고 있답니다. 번역 공부를 쉰 지 너무 오래되어 복습할 겸, 여러분들께 유익하길 바라며 준비해보겠습니다!
원서 / 잡지 공부는 저의 오래된 로망(?)입니다. (책장에 먼지 쌓인 원서가 많답니다...) 직업상 입시용 영어만 접하기 때문에, 조금 더 현장감 있는 영어를 접하고자 도전하고 싶습니다. 고급스러운 문장 표현이 있다면 모아 두고 정리하여 올리겠습니다!
전치사는 솔직히 아직도 많이 헷갈립니다. 말을 풍부하게 해 주니까 잘만 쓰면 참 좋은 녀석인데 잘 몰라서 제대로 쓰질 못하고 있네요ㅠ 저만 그런 거 아니겠죠...? 전치사 공부하려고 책 가득가득 사두었으니 조만간 올려보겠습니다!
2. 독어하게
- 독 vs 영
- 교환학생기
- 음악 번역
독 vs 영, 이것은 이 블로그의 심장과 다름없는(<<쓸데없이 웅장) 카테고리입니다. 처음 블로그를 개설할 때 저의 머릿속을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영어 문법을 설명하는 블로그를 만들고 싶은데, 설명하는 김에 독일어랑 섞어서 해볼까? 영어 하는 김에 독일어까지 일석이조 아님?? 둘이 비슷한 점도 많잖아???
예... 정말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일을 저질렀는데 힘들어서 쉬고 있습니다. 도움이 된다고 댓글을 남겨주시는 분들 덕에 멱살(?) 잡고 끌어왔는데 자료조사부터 글 발행까지 꼬박 하루가 걸리기도 하고 이틀이 걸리기도 해서 많이 속상했습니다. 보통 다른 카테고리 글은 최대 2~3시간이거든요. 힘들었지만 공부가 정말 많이 되었던 카테고리이기에, 다시 기운을 내서 마무리를 해보겠습니다!
교환학생기는 작년부터 하나씩 올리던 시리즈입니다. 독일에서 공부(라고 쓰고 방방곡곡 여행)할 때 찍어두었던 방대한 양의 사진을 작고 귀여운 저의 컴퓨터가 용량 부족으로 더 이상 품고 있을 수가 없어서 웹에 사진 저장 겸 추억 공유 겸 올리고 있습니다. 일기 형식에 독일어 / 독일 문화를 함께 설명하고 있어요. 시리즈가 끝나면 교환학생 비용 / 예산 정보도 올릴 예정입니다!
독일어 실력자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독일 노래 가사 번역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제 취향의 독일 노래들은 한국어 번역이 없길래... (내 취향 너무 마이너인가...) 셀프로 번역을 하고 있어요. 간단한 독일어 설명도 곁들여서 좋은 노래 자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3. 이모저모
- 한자 3급
- KBS한국어능력시험
- 애드센스 후기
요즘 책을 안 읽어서 그런가 어휘력이 너무 딸려서 안 되겠습니다. (곧 0개 국어 될 예정...) 정말 심각해서 새해 되자마자 한자 3급과 한국어능력시험 문제집을 샀습니다. 영하고 독하게는 독학 블로그니까 독학하면서 암기 꿀팁이나 요점 정리 올려드릴게요!
애드센스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초미의 관심사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의 저도 방문자수나 클릭수에 엄청 연연했습니다. (현재는 해탈 ㅎㅎ) 새해 기준으로 영하고 독하게에 포스팅된 글 수는 180개 정도입니다. 아직 애기죠? 2022년 목표는 양질의 글 300개 만들기입니다. 목표 달성 후 애드센스 변화에 대해 후기 올려보겠습니다!
여기까지 영하고 독하게의 2022년 목표였습니다. 지금쯤이면 여러분들 역시 새해 목표를 다 세우셨을 것 같습니다. 계획하신 목표 다 이루시길 바라며, 건강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방문해주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