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can be so much more with you."
"너와 함께하면 인생은 훨씬 더 좋아질 거야."
작년부터 구독이랑은 거리가 먼 제가 유일하게 구독하는 채널이 생겼습니다. 바로 채널 "이준행"입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3~4분 내로 잘라서 반복 설정을 해주는 채널입니다. 영어 공부하기 정말 좋습니다!! 작년 7월에 휴학생의 신분으로 어슬렁어슬렁 할 것을 찾다가 우연히 발견해서 지금까지 쭉 애청하고 있습니다.
제가 강사로 일을 하고 있지만 문법과 독해 위주의 수업을 하기 때문에 실생활 회화는 사실 좀 약합니다.(ㅠㅠ) 아이들한테 알려줄 만한 회화 표현 만드는 자료로도 아주 유용합니다.
라푼젤을 시작으로 현재는 겨울왕국을 하고 있습니다. 부담 없이 공부하기 위해서 저만의 규칙을 세워서 하는 중입니다. (아무도 궁금하지 않을 tmi...) 단순하지만 강력한 규칙이라서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진행하면 하루 30분~1시간 내에 공부가 끝납니다. 물론 누적 섀도잉을 하다 보면 시간이 더 초과되기도 합니다. ㅠㅠ 하지만 섀도잉이 익숙해지면 속도가 빨라지니까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입니다.
1. 하루에 딱 3편만 듣기
2. 중간에 절대 일시 정지하지 않고 한 번에 받아쓰기
3. 모르는 표현은 영한사전이 아니라 영영사전 찾기
4. #001부터 누적해서 따라 하기(섀도잉)
빨간색은 못 들은 부분을 쓴 것, 분홍색 형광펜은 나중에 써먹을만한 표현, 주황색은 뜻을 더 알아보고 싶은 단어입니다. 파란색은 유의어 비교를 해보고 싶어서 메모해둔 것입니다. 제가 게으름 피우지 않는다면 블로그에 say to vs talk to 관련 글이 올라가겠지요? ㅎㅎ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의 유용한 표현을 볼까요?
1. [can be so much more]
~가 훨씬 더 의미 있어질 것이다. ~가 훨씬 더 좋아질 것이다.
(예) Life can be so much more with you. 너와 함께면 인생이 더 좋아질 거야.
(예) Our future can be so much more than now. 우리의 미래는 지금보다 훨씬 더 좋아질 거야.(더 잘될 거야.)
2. [get around you]
너의 주위로 (돌아서) 지나가다.
3. [There she is.]
저기 그녀가 있네.(근접해서 시야에 보임)
(예) There you are. 너 여기 있(었)네.
4. [May I present~?]
내가 ~를 보여줘도 될까? 소개해도 될까?
(예) May I present my boyfriend? 내 남자 친구 소개해도 될까?
5. [haven't worked out]
해석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당신의 신체 외형이나 힘을 올리기 위해서 운동하는 것
2. 계산 결과가 나오는 것
3. 특정한 방식으로 발생하거나 발전하는 것
아무래도 이 상황에서는 3번의 뜻이 맞겠네요. 우리도 아직 세부사항을 정하지 않아서 진척(발전)이 없다는 뜻입니다.
(예) How is the new project working out? 새로운 프로젝트가 어떻게 진행(발전)되고 있어?
6. [No one]
아무도 아니다, 안 된다.
(예) No one has A+ in the class. 그 반에서 A+를 받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
7. [May I talk to you, alone?]
우리 둘이서만 이야기해도 될까?
8. [All you know is~.]
네가 아는 거라곤 ~잖아.
(예) All you know is just your boyfriend. You have to spend time for yourself. 네가 아는 거라곤 네 남자 친구뿐이잖아. 넌 네 스스로를 위해서 시간을 좀 써야 해.
(예) All I know about him is his name. 내가 그에 대해서 아는 건 그의 이름뿐이야.
(번외)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내가 크리스마스에 원하는 건 너야. (굉장히 유명한 노래 가사죠!)
매 회차를 올리지는 못하겠지만 앞으로 유용한 표현이 있는 회차는 이런 식으로 공유할게요. 같이 영어 열공 혼공 해봅시다! 어려운 영어보다 우선 쉽게 쉽게 가볍게 시작해보는 게 오랫동안 공부하기에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집에 에어컨이 고장 나서 투썸 의정부 민락 중앙점에서 시원하게 공부했어요! 흑당 버블 라테와 함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다들 더위 조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