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하고/정보

학교별 영어 기출문제가 무료? 독학러를 위한 사이트 추천!

by 영하고 독하게 2021. 12. 27.

독학러 여러분, 오랜만입니다. 시험은 다들 잘 끝내셨나요? 이번 시험이 마음에 들지 않아 다음 시험을 노리는 독학러(=과거의 저^^)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영어 기출문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영어강사 하면서 정말 많은 사이트를 참고했기 때문에 그중에서 괜찮은 사이트를 추려보았습니다. (광고는 절대 아닙니다.)


1. 내신코치

내신코치는 중1부터 고3까지 다양한 학년의 기출문제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더군다나 무료 기출 사이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기타 과목(한문, 도덕, 기술가정 등)까지도 제공하니까요, 독학러들에게 정말 꿀입니다.

 

2. 공부하자닷컴

공부하자닷컴은 중2부터 고2까지의 기출문제를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정답과 해설은 제공되지 않고, 문제만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초등학생의 경우, 무료는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자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족보닷컴

족보닷컴은 중1부터 중3까지 기출문제 부분 무료체험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기본적으로 유료인 사이트라서 무료체험이 가능한 출판사가 (극) 소수이지만, 최다 빈출이나 단원별 기출도 제공되는 곳이니까 본인의 출판사가 있다면 땡큐겠죠?

 

 

4. 황인영 영어 카페

황인영 영어 카페는 기출문제뿐 아니라 빈칸 넣기 워크북 등 다양한 자료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다들 궁금해할 법한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도 꾸준히 올라오는 곳입니다. 

 

5. 지이다영어교실

지이다영어교실은 본문 분석 워크북과 빈칸 넣기 워크북을 전문적으로 공유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워크북 자료들은 선생님 혼자서 만드시는 것 같은데 그 양이 방대해서 진짜 존경스러울 정도입니다... 교과서 외 학평 자료도 올라오니까요, 고학년 독학러들에겐 빛과 같은 사이트입니다.

 

6. 영하고 독하게

영하고 독하게...^^ 저의 블로그죠. 윗분들에 비하면 애기지만, 간간히 자료를 만들어서 올리고 있습니다. 독학러를 위해 "(다른 건 모르겠고) 이것만은 꼭 외우자!"라는 목적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인풋으로 최대한의 아웃풋을 내는 것을 좋아하는 효율 주의자...^^

 

7. 총평

  • 학생이라면? 내신코치 + 지이다영어교실 조합을 추천합니다.
  • 강사라면? 족보닷컴 + 황인영 영어 카페 조합을 추천합니다.

제가 학생이었을 때도 족보닷컴이 있었는데, 졸업하고 강사로 일할 때도 족보닷컴을 썼거든요. 세월이 참 ㅋㅋㅋㅋ


초등 중등 고등 독학러 분들, 혹시 영어 공부하다가 모르는 게 생기면 아무 글에나 질문주셔도 됩니다!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댓글 달아드릴게요, 편하게 물어봐주세요.

-영어 강사 그만두고 백수가 된 영하고 독하게-

댓글